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Korean Medical Society

for Cosmetics

홈

학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Korean Medical Society
for Cosmetics

안녕하십니까?
최근 피부과는 진단과 치료의 의료 영역에서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는 범위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들이 시장에 쏟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직접적인 연구개발 참여와 환자에게 적용, 동반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치료등 피부과 전문의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대한화장품의학회는 2011년 대한피부과학회의 산하학회로 승격되면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이하였고 그 이후로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의 각고의 노력으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고 현재 다수의 산하학회중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도구로 발전하고 있어 앞으로 그 중요성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의사로서 화장품을 바라보는 전문가적인 안목과 지식이 더욱 요구될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므로 대한화장품의학회의 역할이 앞으로 더욱 커질것이며 이에 대한화장품의학회는 대한피부과학회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술, 교육 사업을 기획하고 있으며 대한피부과학회 학술대회에 정기적으로 참여하며, 매년 자체적인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화장품에 관한 기본 내용과 피부과 의사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내용을 담은 책자를 정기적으로 발행함으로써, 피부과학의 발전과 화장품 관련 지식의 보급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화장품 분야에 대한 연구와 화장품 정책 결정에 대한 적극적인 조언과 참여, 화장품 관련 타기관과 단체와의 협력 등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제 그 기초 역량도 쌓이었고, 훌륭한 임원진과 적극적인 학회 회원들이 있으므로, 여러 도전적인 일들을 시도해 보는 것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제 6대 회장으로 임원진들과 함께 대한화장품의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며 피부과학회 회원님들도 대한화장품의학회가 꾸준히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화장품의학회 회장김 정 수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70
어제
107
최대
325
전체
67,358

그누보드5
대한화장품의학회
  (06647)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14 서초SR타워 2층   02) 3473-0284   02-3472-4206   momo920@daum.net
ⓒ KMSC 2012. All Right Reserved.